티스토리 뷰


캐나다는 프랑스어가 공용어인 국가인지라,,

몇몇 직종에서는 프랑스어, 영어 bilingual이 필수조건이더라구요.

물론 저의 꿈의 직업님께서도 프랑스어를 할 줄 알아야한다고 하십니당 ㅋㅋㅋㅋ


그래서 며칠전부터 프랑스어를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어렵네요 ㅜㅜ

나름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영어를 쉽게 배웠었는데..

러시아어는 조금 고생했었지만, 그래도 생활에서 말하면서 배워서 재밌었는데,

그래서 언어를 배우는 것에 대한 큰 두려움 없이 시작했는데, 생각과는 조금 다른 언어네요 ㅎㅎ


현재 프랑스어는 인터넷강의로만 공부하고 있는데다가

실생활에서는 하루종일 영어만 쓰다보니..

공부하면서 배운 불어 표현을 써볼 일이 없다는 게 제일 큰 문제인 것 같아요.


집에서 멀지않은 곳에 알리앙스 프헝세즈가 있긴 하지만,

지금 현재 학업 스케쥴이 거지같이 짜여있어서 하루의 골든타임을 다 잡아먹고있는지라, ㅋㅋㅋㅋ

따로 찾아가서 배울 만큼의 시간이 나질 않아요 엉엉 ㅜㅜ


그리고 프랑스어는 단어 안에서 소리가 안나는 글자들이 많다보니

초보가 하기엔 알아듣기가 너무 어려워요 ㅋㅋㅋㅋ

차라리 글을 보면 알겠는데, 말만 듣고 따라가는 건 너무 어렵네용 ㅜㅜ


그리고 숫자 어헝헝 ㅋㅋㅋㅋㅋㅋㅋㅋ

영어로 수업 듣는데 멘붕 ㅋㅋㅋㅋ

60= sixty / 61= sixty and one / 62= sixty-two / 63= sixty-three / 70=sixty-ten (읭..??)

71= sixty and eleven / 72= sixty-twelve / 73= sixty-thirteen

80= quadruple-twenty (4배-20 ㅋㅋㅋㅋ)

81= quadruple-twenty-one / 82= quadruple-twenty-two (4배-20-1 / 4배-20-2)

91= quadruple-twenty-eleven ㅋㅋㅋㅋ (4배-20-11)


너무 어렵자느아여어어어어 ㅜㅜㅜㅜ 헷갈리고, 어렵고, 연음 너무 어렵고,,

dix는 모음이나 무음h 앞에서 연독하고 / 자음이나 유음h 앞에서는 x를 발음하지 않는다고 설명하시던데,

그 예로 dix-sept를 들어주셨죠. [디쎄프]로 읽힌다면서요.

그런데 dix-neuf도 dix-sept와 마찬가지로 자음숫자와 이어지는데,

왜 dix-sept는 [디쎄프]로 읽고, dix-neuf는 [디즈뇌프]로 읽는걸까요 ㅜㅜ


어렵드아아아아....

그래도 꾸준히 해야지요.... 프랑스어 잘 하시는 많은 분들 진짜 존경합니다....!!!!


아 그리고 나중에 영주권 신청 때 영어성적에 따라 점수가 부여되는데요,

프랑스어 시험점수가 있는 경우 추가로 5점인가를 받을 수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점수를 딸 수 있는 항목이 많지않다보니,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프랑스어를 공부하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프랑스어 #너무어렵다 #알리앙스프헝세즈 #프랑스어공부 #불어 #잘하고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