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준비물: 수돗물, 양배추 조금, 떡 6개, 불닭볶음면 1개, 슬라이스 치즈 한 장, 꿀 또는 설탕, 우유(는 없어도 무관)

* 소스가 불닭볶음면 소스만 들어가는 관계로, 매운걸 잘 못드시는 분들한테는 조금 매울 수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어묵보다는 떡을 좋아해서, 떡만 넣어요.

어묵을 사려면 한인마트에 가서 사야하는데, 어묵을 그렇게 좋아하진 않아서요.


보통은 배가 고플 때 혼자 만들어먹는 양 정도로 만들고요.

한 10분이면 만드는것같네요 ㅋㅋㅋㅋ



1. 후라이팬의 1/3 정도 물을 붓고 끓인다. (우유를 넣는 경우 반컵 정도의 우유를 같이 넣고 끓인다.)


2. 양배추 조금을 커다랗게 썰어 넣는다.


3. 떡을 넣는다. 저는 6개를 넣어요. 녹이고 불리고 그런거 없음. 그냥 냉동실에서 꺼내서 넣음 ㅋㅋ


4. 불닭볶음면 빨간소스를 넣는다.


5. 꿀을 3초 정도 짜서 뿌린다. 설탕을 넣어도 된다. 달게 먹는 사람은 많이많이 넣으면 된다.


6. 불닭볶음면의 사리를 넣는다. 냄비에 먼저 끓이고 그런거 없고 그냥 딱딱한 사리 그대로 넣음 ㅋㅋ


7. 라면사리가 적당히 말랑말랑해지고 나면 슬라이스 치즈 한 장을 손으로 찢어서 군데군데 넣고 휘젓는다.


-끝-


알아서 적당할 때 드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요리를 못해요 ㅋㅋㅋㅋ

레시피라는 단어가 블로그에 등장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어색한 정도네요 ㅋㅋ

근데 저렇게 해먹으면 맛있어요 ㅋㅋㅋㅋ 적당히 맵고 적당히 달아서 좋아요 ㅋㅋ

물론, 모든 맛의 근원은 불닭볶음면 소스 :)

#불닭볶음면 #라볶이 #떡볶이 #불닭볶음면떡볶이 #요리고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