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in Winnipeg

[58th] 오지랖 논노노노노

­­­ ­ 2015. 8. 3. 10:45



내일은 Civic Holiday인데, 매니토바주는 statutory holiday가 아니에요.

매니토바주는 아마 Terry Fox Day라는 다른 이름을 쓰는 것 같아요.


Long story short(?) lol

I don't know if I can call this short, but anyways.


제가 다니는 학교는 내일 쉼.

사실 7월31일에 버스패스 사러 학교 Fultz 캠퍼스에 갔다가 행정직원에게 물어보고 우연히 알게됐어요.


저는 Henlow 학생인데 방학이라서 여기로 버스표 사러 왔어요. 근데 저희 8월 3일 수업 있나요??

 - 그 날은 캠퍼스 4곳이 모두 문을 닫습니다. Henlow에서도 수업 없어요.


오 이거 선생님이 말해주지 않은건데 나만 알고있을까?? 하다가 그건 좀 치사한거같아서 페이스북에 올림.


"8월 3일 월요일 MITT 수업 없답니다"


근데 지난주부터 우리 과 몇몇 학생들이 선생님에게 이메일 보냈다고 함. "월요일날 학교 가야하나요??"

선생님은 일일이 "월요일은 매니토바의 법정공휴일이 아니다. 학교에 제시간에 와라" 라고 답장을 보내줬다고 해요.


그래서 과 친구들이 나한테 문자 전화 페이스북 메세지까지 핸드폰 불나게 연락이 옴.

선생님에게 받은 메일내용까지 캡쳐해서 난리나도록 연락 옴.

"선생님이 월요일에 학교 오라던데?? 이거 읽어봐 메일이야.

엊그제 니가 그 날 수업 없다고 글 썼길래 내가 좋아요 눌렀는데 ㅜㅜ"


사실 나는 속으로 이랬든 저랬든 나는 안가야지 ㅋㅋ

선생님이 왜 안 왔냐고 혼내면 Fultz에서 그렇게 들었다고 말해야지 ㅋㅋ 이러고 있었는데,

양심에 좀 찔려서 나도 선생님에게 메일 보냄. 자세히 써서 보냄.


7월말에 버스표 사러 학교 갔다가 다음주 월요일날 학교 문 안 연다고 직원에게 들었는데

왜 우리 과만 가야하는거냐고 물어봄.

그렇게 메일을 보내고 1분 후에 선생님이 보낸 전체메일이 옴 ㅋㅋㅋㅋ 내 메일 안 읽은 채로.


"방학이 끝난 후 첫수업은 월요일 아침 8시 45분이다. 절대로 늦지말고 과제 나간거 다 내일 제출해라."

뜨든-!! ㅋㅋㅋㅋ 내일 쉬는 줄 알았는데, 게다가 난 학교직원 핑계대고 안갈랬는데.. 전체메일로 나까지 소환함.


그러고서 내가 1분전에 먼저 보낸 메일을 30분동안 안 읽음.

과 친구들 이제 난리남 ㅋㅋㅋㅋ 날 원망함 ㅋㅋㅋㅋ

말도 몇 번 안 섞어본 인도 남자애도 페이스북 메세지 보냄.

방금 전체메일 받았는데 그거 너도 받았냐고. 내일 학교 오라던데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거냐고 ㅋㅋㅋㅋ


괜히 페이스북에 글 올려서 ㅜㅜ 내가 총 책임자가 돼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

어윽-



그렇게 과친구들에게 설명해주며 30분을 시달리던 차에 선생님이 드디어 뽜이널리 내 메일을 읽음.

확인 후 칼답장 옴 ㅋㅋ 더블체크하고 바로 다시 알려주겠다고.

그리고 2분 후 "수업 없음!!" 이라고 내게 짧은 답장이 온 뒤


바로 다시 과 학생들에게 전체메일 ㅋㅋㅋㅋ


!UPDATE

좋은 소식입니다: 내일은 학교가 문을 닫는다네요~ 화요일에 만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저게 끝임?? 먼저 보낸 잘못된 메일에 대한 사과는여?? ㅜㅜ 저만 시달렸어요 선생님 ㅋㅋ

괜히 페이스북에 글 올려가지고요 ㅋㅋㅋㅋ 30분동안 시달렸다고요 ㅋㅋㅋㅋ


선생님이 학교 오라는데?? 넌 안 가도 된다며?? 넌 갈거야?? 어떡해야하지??

넌 어떻게 할거야?? 니가 안 간다고 하면 우리도 안 갈거다. 니가 간다고 하면 우리도 갈거다.

내일 친구랑 쇼핑가기로 했는데 학교 가야하다니.. 가기 싫다 ㅜㅜ 하지만 가야겠지..

안 가려다가 갑자기 가야한다고 생각하니까 너무너무너무너무 싫다. ㅜㅜ


이러고 연락온 애들이 수두룩 ㅋㅋㅋㅋ 나만 원망 들음 ㅋㅋㅋㅋ


근데 선생님이 정정메일 저렇게 보내고 나서 애들은 나한테

고마워 너 아니었으면 내일 학교 갈 뻔 했네

고마워 니 덕분이야

고마워 화요일에 보자

이러고 다들 사라짐 ㅋㅋㅋㅋ 나는 기 빨리고 나니 급 피곤해져서 침대에 쓰러짐 ㅋㅋ


작은 교훈을 주었어요.

있는듯 없는듯 조용히 지내자. 오지랖 ㄴㄴ 내 앞가림을 잘 하자 ㅋㅋ 정의감에 불타서 까불지 말아야지.



리고 결론은 내일 쉽니당 ㅋㅋㅋㅋ 원래 쉬는거였지만 그래도 오예-

#오지랖 #금물 #공휴일 #CivicHoliday #휴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