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in Winnipeg

[69th] 영타 속도 확인

­­­ ­ 2015. 8. 15. 03:39




앞글에서 영타 속도에 대한 내용이 있었는데, 따로 질문하신 분들이 있어서 글을 쓰게 되었어요.

대부분 사무직이나 데이터엔트리 직업에서는 타자속도를 이 정도로 맞춰오세요~ 라고 내거는 조건이 있거든요.
그런 직종에 지원을 하면 인터뷰 때 타자시험을 치는 것이 보통이고요.
이 때 시험은 대부분 회사에서 5분동안 쳐요.
인터뷰 전에 이력서를 보낼 때 영타 속도에 대한 자료도 같이 제출해도 되는데, 아래와 같은 자료예요.

프린트 한 것을 사진 찍은거예요. 그냥 하얀 종이인데 색깔이 조금 이상하네요. ㅋㅋ



내 타자 시험 결과



저는 타자시험 때 시험 본문 내용을 친건데
본인 타수가 궁금하신 분들은
저 내용을 그대로 워드에 쳐보면서 1분동안 몇 글자를 치셨는지 확인해보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저 사진에 나온 타수결과종이는 keyboarding program에 있는 word processor에서 한 건데
1분, 3분, 5분 등등 시간을 조절할 수 있고, 일단 시간이 다 끝나고 나면 아예 수정이 안 돼요.

다른 프로그램도 있겠지만, 어쨌든 저렇게 시간과 글자수가 찍혀있는 파일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앞선 글에서 제가 올렸던 타자수 확인하는 웹사이트는 참고하시라고 올려둔 것인데,

거기서 나온 결과는 제출할 수 있는 서류가 아니에요. 그냥 연습이나 대략적인 확인을 위한 사이트일 뿐.

#영타 #영타속도 #타자속도 #wpm #영타속도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