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in Winnipeg

[235th] 어려운 한국어

­­­ ­ 2015. 12. 30. 12:51



영어시험 공부 중인데

무슨 뜻인지 모르겠는 영단어를 한국어 뜻으로 찾았는데 한국어 단어도 무슨 뜻인지 몰랐어요. 성문화하다??

다시 국어사전에서 찾아보니 옆에 한자어로 병기돼 있고 뜻도 풀어쓰여있어서 이해함 ㅋㅋ

"成文化 하다. 글이나 문서로 나타내다.이런 단어가 있었다니!!

고딩시절 제가 보던 종합영어책의 저자인 송성문씨는 집필자로서 완벽한 이름을 갖고있었어요 ㅎㅎ

근데 모르는 단어가 너무 많아서 큰 일이에요 ㅜㅜ 뭐 이리 어려움 ㅋㅋ

실전처럼 푸는데 답을 거의 감으로 때려맞추는 수준으로 문제를 풀고있어요 ㅋㅋ

#성문화하다 #codify #quasi #iconoclastic #영어단어 #영단어 #아이엘츠 #IEL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