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래 사진은 2015년 캐나다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순위예요.


위니펙은 24위에 랭크돼있어요. 2014년에는 19위였더라구요.

그리고 새로 알게된 것은 위니펙의 도시규모가 대도시로 분류돼있다는 점이에요 ㅋㅋ

위니펙이 대도시였군요!! 오호 +ㅁ+

나름 대도시 사는 사람이었어요 ㅋㅋㅋㅋ 대도시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요.

저는 집이 경남이고 대학교를 서울에서 다녔었는데, 서울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었어요.

어딜가든 너무 붐비고 정신 없어서요.


재밌는 표네요.


24위의 위니펙을 조금 더 보자면

건전한 인구증가, 의료제도로의 접근성, 도보나 자전거 대중교통이용에의 용이성 이렇게 세 가지에서만 해당됐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낮은 실업율, 고소득, 적당한 주택가격, 낮은 세금, 낮은 범죄율, 좋은 날씨, 예술&스포츠 커뮤니티 등에서는

모두 해당되지 않았어요 ㅋㅋㅋㅋ


다시 말하자면

실업자가 많다, 도시 소득이 적다, 주택가격이 합리적이지 않다, 세금 높은 편, 범죄율도 높은 편,

날씨도 구리고, 예술이나 스포츠를 즐길만한 게 별로 없음


그럼에도 24위에 랭크된 것이 신기 :D





대도시 중에서는 위니펙이 무려 네 번째예요.

온타리오주의 오타와가 전체 2위, 퀘백주의 퀘백이 10위, 알버타주의 캘거리가 19위, 그 다음이 위니펙이네요.


온타리오 주의 런던이 31위, 알버타주의 에드먼튼이 33위, 

온타리오주의 토론토가 35위, 그리고 BC주의 밴쿠버가 46위예요. ㅎㅎ




출처는 http://www.moneysense.ca/canadas-best-places-to-live-2015-full-ranking/ 입니다.


다른 도시의 랭킹이 더 궁금하신 분들은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면 돼요.

들어가셔서 도시의 랭킹순위 앞에 있는 + 모양을 누르시면 도시의 더 자세한 다른 정보들이 나옵니다 ㅎㅎ

#캐나다 #살기좋은도시 #살기좋은도시순위 #랭킹 #위니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