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어에는 형용사의 과거형이 없어서


커피는 맛있다.
커피는 맛있었다.

전자의 문장은 있지만 후자의 문장이 없음 ㅋㅋㅋㅋ

그래서 누가 들어도 과거얘기인지 알 수 있는 분명한 표현을 커피앞에 넣어서 만듬.

어제 마신 커피는 맛있다.
저번에 그 커피는 맛있다.

이런 식으로요 ㅎㅎ

그래서 학교에서 중국친구들이랑 이야기해 보면 그 내용이 영어에서도 그대로 드러나는 거 같아요.

예를 들자면
The coffee I had yesterday is really good.

이렇게 한 문장 안에서도 앞뒤 시제가 뒤틀린 문장을 만듦.

중국사람들의 영어에서 공통적으로 잘 드러남.
처음에는 왜 다들 저렇게 말하는거지 하고 생각해보니
중국어가 저래서였음.

그냥 버스 앞자리 중국인들이 대화하는 중국어를 엿듣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써봤어요.

이 글의 예문이 커피인 것은 ㅋㅋㅋㅋ
제가 지금 카페로 출근하는 버스 안이기 때문이죠. 도착하자마자 커피 내려마실거임 ㅋㅋ
#중국어 #영어 #번역 #형용사 #과거시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