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in Winnipeg

[119th] 알파벳 Z

­­­ ­ 2015. 10. 2. 23:17



요즘 라디오를 열심히 들어요.
거의 노래만 나오는 라디오지만요 ㅋㅋㅋㅋ
9-5 사이의 8시간동안 단 한 곡의 노래도 반복되지않는 최고의 노래방송국이다 라고 주장하는 그 채널이고요 ㅋㅋ

거기서 매일 듣는 광고 중 하나인데, 알파벳 Z에 관한 내용이에요 ㅋㅋ

"Z는 알파벳 중 하나이고, 미국인들에 의해 이름이 자주 잘못 발음되는 알파벳이다." 라는 내용이 나와요.

생각해보니 저는 캐나다에 온 뒤에도 한치의 의심도 없이 Zee라고 읽었거든요.
그치만 아마 미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들은 전부 Zed라고 읽는 것 같아요.

지금 제가 인사과에서 일을 하다보니
업무 중에 다른 사람에게 데이터 작업을 하는 직원의 이름을 불러주어야할 일이 많아요.
저는 습관적으로 Z를 zee라고 읽는데 그러면 모두들 zed? 하고 되물어요 ㅜㅜ
항상 되물음 당하고(?) 난 후에야 아차 하고 떠올라요.
저는 미국영어만 배웠어서 흑 ㅜㅜ

캐나다 영어는 평소에 대화할 땐 미국영어랑 거의 같아서 아무 불편함이 없는데
단어를 글로 쓸 때는 여러 부분들이 또 영국영어랑 가까운 것 같아요.
저는 오로지 미국영어만 배웠기 때문에 ㅋㅋ 글을 쓸 때 미국영어와 철자가 다른 단어들을 조금 조심해야 돼요.
#캐나다영어 #미국영어 #영국영어 #Z #발음 #이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