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화를 걸거나 받는건 아직까지 조금 긴장돼요.
얼굴을 마주보고 대화하는건 어렵지않은데, 전화는 들리는 소리로만 대화를 해야하니까요.

전화를 걸고 받는 것 중에는 받는 게 더 어려워요 ㅋㅋ

내가 먼저 전화를 거는 경우는 어떤 용건으로 전화를 거는지 스스로 알고있는 상태기 때문에
상대의 반응도 예상을 쉽게 할 수 있잖아요.

전화를 받는건 ㅋㅋㅋㅋ 누가 뭐 때문에 전화를 하는건지 아무 정보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ㅋㅋ
더 어려운 것 같아요.

저는 요즘 회사에서 내선전화를 걸거나 받는 일이 많아요.
거는게 하루에 한 번 있을까 말까라면 받는건 하루에 7~8통 정도예요.

내선전화는 전화기에 어느 부서에서 걸려온건지에 대한 표시만 떠서
누가 걸었는지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받아야하거든요.

그리고 저 혼자 어떤 일을 맡은 경우는 상대방이 물어보는 정보에 대해 제가 대답을 다 해줘야해서
회사내부용어가 나오면 너무 어려워요 ㅋㅋ
#전화영어 #전화 #어려워 #연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