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in Winnipeg

[126th] 네상스 네상스

­­­ ­ 2015. 10. 7. 08:32



회사 서류의 10% 정도는 불어문서인 것 같아요.
물론 제가 불어문서를 작성하거나 할 일은 없지만요. ㅋㅋ
이미 양식이 불어로 다 만들어져있고
그럼에도 그 이외에 따로 불어로 작성해야하는 문서같은 건 불어문서 담당 직원이 따로있고요.

제가 알아야하는 건 prénom이랑 nom de famille정도가 다 인 것 같은데
오늘 불어서류를 비교하다가 Date de naissance란 걸 봤어요.
엥?? 네상스?? 르네상스의 그 네상스?? 하고 생각했는데
date of birth였습니당 ㅋㅋ 네상스는 birth란 뜻이었어요.

르네상스는 르가 붙으니까 rebirth쯤 되겠죠 ㅎㅎ
#르네상스 #네상스 #불어 #영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