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TJ의 신발을 사러 집근처 쇼핑몰에 사부작 걸어갔다 왔어요.

한 켤레를 사러 갔는데 어느 가게에서 Buy 1 Get 1 50%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얼떨결에 두 켤레를 사왔고요 ㅎㅎ

이 이벤트 중일 때에는 하나의 상품을 사면 그 다음 상품을 반값에 살 수 있어요.
(아마 둘 중 더 비싼 아이템이 1번 아이템으로 인정됨)

어차피 신발은 사두면 신게되니까 개이득!! 이라고 생각했는데 사실은 이 이벤트 꽤나 자주하는 듯 해 ㅋㅋ

가만 돌이켜생각해보면 우리는 2014년에 위니펙에 온 이후로 샀던 모든 신발을
 second item 할인 이벤트 때문에 매번 두 켤레씩 샀었지말입니다.... 허허헣허허ㅓ헣허ㅓ허헣

 

근데 이왕 살 거면 할인 받을 수 있을 때 두 켤레 같이 사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봐요 ㅎㅎ

 

캐나다는 한국과 다른 신발사이즈를 기준으로 쓰는데, 개인적으로 한국 사이즈가 더 좋아보여요.

이유는 mm 사이즈의 경우 남녀의 구별이 없기 때문에.
남성용 신발이든 여성용 신발이든 그 신발 자체의 길이가 곧 사이즈가 되니까 더 편리하다고 생각해요.

 

캐나다에서는 미국과 같은 사이즈를 흔히 사용하는데요,
(사실 제공받은 사이즈표에서 캐나다는 유럽의 사이즈 칸 함께 병기표기 되어있었음.
근데 여기서 현실 신발가게에 돌아다녀보면 전부 미국 사이즈로 씀. 그래서 아래 표에는 미국칸으로 내가 옮겨둠)

남자와 여자의 사이즈가 달라요.

예를 들어 남자 신발의 사이즈 10과 여자 신발의 사이즈 10은 실제의 길이가 서로 다르다는 말이에요.

그래서 사려는 신발의 사이즈만 확인할 것이 아니라,
남자용 신발인지 여자용 신발인지도 확인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_ㅜ

 

아래 표는 남성용 신발사이즈와 여성용 신발사이즈를 표로 만들어봤어요.

미국/캐나다, 한국, 유럽, 멕시코(응?) 이렇게 네 종류의 사이즈가 담긴 표이고요.

위에서 예시를 들었던 사이즈 10의 경우 표에 의하면
남성용 사이즈 10은 280mm이지만 여성용 사이즈 10은 270mm예요.

 

아!! 표는 오늘 저희가 들러서 신발을 샀던 신발가게에서 제공받은 내용입니다- ㅎㅎ

원래 한국의 mm 사이즈 대신 일본의 cm 사이즈가 적혀있었는데, 제가 바꾸었어요.

그리고 영국 사이즈도 있었는데, 제가 표를 만들면서 빼버렸어요.

 

 

신발 사이즈



UK 남성용 사이즈 = (미국 남성용 사이즈 - ½)
UK 여성용 사이즈 = (미국 여성용 사이즈 - 1½)

로 계산하시면 됩니당 :D

 

예를 들어, 275를 신으시는 남자분의 경우, 미국 사이즈로 9반이므로, 반을 뺀 9가 영국신발사이즈가 되겠네요.

255를 신으시는 여자분의 경우, 미국 사이즈로 8반이므로, 1반을 뺀 7이 영국신발사이즈가 되겠습니다.

 

 

 

 

< 남성용 신발 사이즈 표 >

 

일본도 한국처럼 315 이상의 큰 사이즈는 잘 안 나오는 듯..??

저렇게 - 로 표시되어있었어요 ㅋㅋ

TJ도 한국 사람들 중에서는 발이 꽤 큰 편인데, 11½을 신어요.

한국에서는 295라 사이즈가 없는 경우도 많은데여기는 널리고 널리고 널린 사이즈라 TJ가 신발을 사기 편한 동네예요.우리 옆에서 신발 고르던 남자들은 13 코너에서만 이것저것 신어보다가 사 갔음 ㅋㅋ

 

 

 

 

< 여성용 신발 사이즈 표 >

 

저는 9를 신어요. 260정도인데, 남성용 신발 9를 사버리면 270라는 큰 사이즈이므로 ;ㅅ;

온라인에서 쇼핑을 하는 분들은 직접 신어볼 수가 없으니

여성신발인지 남성신발인지를 잘 확인하고 사시면 좋습니다 ㅎㅎ

 

※ 사이즈는 가게마다 제품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시고 제 탓 하시면 안 돼요-

#미국신발사이즈 #캐나다신발사이즈 #유럽신발사이즈 #멕시코신발사이즈 #신발사이즈표 #해외신발사이즈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