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존의 매니토바의 지역 번호는 204예요.

한국은 집전화나 팩스같은 유선라인만 지역번호가 있고,
휴대폰번호는 010, 인터넷전화기는 070 등등 구별이 되어있어서
전화번호의 앞자리만 봐도 대충 어떤 전화인지 유추가 가능한 반면,

캐나다는 지역코드만 있을 뿐 어떤 타입의 전화인지는 알기 어려워요.
예를 들면 제가 사는 매니토바의 경우 유선전화, 팩스, 휴대폰 전부 다 204로 시작하는 번호예요.

그래서 최근에는 204 번호가 다 고갈이 되었다고 하네요.
매니토바에 새로운 지역번호가 추가되었는데, 새 번호는 431이에요.
최근에 새 번호가 추가된 상황이라 아직 대부분의 분들은 204 번호를 갖고 계시겠지만요.
새로 오시는 분들은 431 번호도 많이 받으실 듯.

예전 캘거리에 살 적에도 이 타이밍 쯤에 제가 휴대폰을 샀었거든요.
저는 당시 지역 번호인 403 번호로 휴대폰을 개통했는데,
제가 개통한 바로 뒤에 587 이었나 하는 새 지역변호가 추가됐었어요.

아무튼 그래서 이제 204와 431 번호 모두 매니토바의 번호라고 합니다 ㅎㅎ
인구가 많이 늘어서 그런 것도 있겠죠?? 매니토바가 기뻐할 듯 ㅎㅎ
드디어 우리도 새 지역번호라니!! 하면서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