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트8을 로저스에서 구매한 지 약 반년이 조금 넘은 지금,
그리고 총 2년 약정이라 아직 약정이 1년 반 가까이 더 남아있는데
잠시 휴가 차 캐나다를 나가있게 되어 그 기간 동안 일시정지를 해두고 싶었어요.

해결해야할 것은
1. 휴대폰 언락이 되어있는가. 되어있지 않다면 언락 하기.

2. 휴대폰 일시 정지 요청하기.

이렇게 두 가지였어요.

언락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로저스 라이브 챗과 매장, 부스를 방문하길 여러 번..

매번 "노트8이면 아마 언락 되어있을걸요??" 또는 "언락 여부는 저도 알 수 없어요" 였어요.

앗.. 예.. 그렇다면 일시정지 요청 할 수 있을까요?? 하고 물었더니

매번 "약정 도중이라 안 됩니다. 약정이 끝났거나, 남은 기기값이 모두 paid off 되어야만 일시정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는 대답이 돌아왔어요.

"아니, 사용하지도 않을 서비스 요금을 다 내야한다구요?? 정지기간이 끝난 뒤에 남은 약정을 마저 이행하면 되자나여??" 라고 반문했지만,

"고갱님 일케 생각해보세여~ 아파트 렌트 1년 했는데 여행 한 달 간다고 한 달 홀드 해달라하면 해주나여??" 라고 직원이 말 했어요.


저는 혼자 속으로 '아니.. 아파트는 내가 월세도 안 내면서 한 달 공실로 두면 다른 사람이 쓸 수 있는 기간을 못 채우는거니까 큰 손해이지만, 휴대폰은 내가 다른 사람이 쓸 통신망을 못 쓰게 붙잡아두는 것도 아니고 그냥 서비스 이용 자체를 아예 안 하는건데.. 통신사에서는 무슨 손해를 입는거지?? 게다가 일시정지 이용료도 매달 내는 걸로 아는데.. 비유가 전혀 안 맞잖아..' 라고 생각했지만
버스 환승 시간이 곧이어서 그냥 ㅇㅋ 하고 집에 왔어요.



그리고 오늘 다시 라이브챗으로 언락 여부를 알 수 있는 직원을 연결해달라 고 했는데
연결 중.... 이라고만 30분째 떠있어서 ㅋㅋ

화가 나서 611에 전화했어요. 로저스 서비스 번호예요.


바로 에이전트와 통화.


안녕하세요?? 지금 통화 중인 제 폰이 언락 되어있나요??

- 아뇨. 언락 하시겠어요??

네.

- 기기 IMEI 번호 좀 불러주시겠어요??

네. XXXXXXXXXXX입니다.

- 감사합니다. 해당 기기를 언락 하였습니다.





응???????? 슈퍼 익스프레스로 해결 ㅋㅋ



저.. 도와주신 김에 하나만 더 여쭤볼게요. 휴대폰을 잠시 정지하고 싶은데요, 남은 기기값을 전부 완납해야만 가능하다고 들어서요. 지금 완납한 뒤 정지하려 하는데, 신용카드 정보 불러드리면 진행을 좀 도와주실 수 있나요??

- 잘못 알고계시는 것 같은데요. 완납하지 않으셔도 약정 도중에 정지가 가능해요. 매달 일시정지 사용료 7불이 청구됩니다.

엇 그래요?! 그럼 바로 정지 좀 해주시겠어요?? 제가 내일부터 이만큼 휴가를 떠나있을 거예요.

- 네. 지금 정지 설정해드렸습니다. 내일부터 서비스가 정지되고, 다시 캐나다로 돌아오시는 대로 아무 매장을 방문하시거나 저희에게 다시 전화를 하셔서 휴대폰 서비스를 다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일주일 넘게 매장방문과 라이브챗으로 몇 시간씩 붙잡고 있어도 해결 못 했던 것을 전화통화 한 방에 깔끔하게 모두 해결했어요.

혹시 휴대폰 관련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전화 통화 강추합니다.




결론:

1. 최근에 산 휴대폰이라고 해서 모두 언락되어있는 것은 아니다. 언락 여부를 확인하자. 매장 직원, 라이브챗 직원들은 1도 모르니 바로 본사 서비스센터 번호로 전화 ㄱㄱ


2. 휴대폰 약정 도중에도 일시 정지가 가능하다. 기기값 완납할 필요 X (일시정지 이용료 월 $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