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좋아하는 쥬스 브랜드예요. Happy Planet :)

누가 지은 이름인지 모르지만 이름만 들어도 기분이 좋아질 것 같아서 마셔볼까?? 하는 생각이 들게 하죠.

그 중에서도 제가 좋아하는 맛을 합쳐놓은 코코넛 맛 + 파인애플 맛


근데 앞면에는 NO SUGAR ADDED! 라고 느낌표까지 하나 붙여놓고 빨간 동그라미 안에 잘 보이도록 써놨는데,

바로 옆면 성분표를 보면.... 조그맣게 Sugars 23g 들어갔다고 적혀있....

순간 혼란이 왔어요 띠용 아니 이게 무슨 말인가 의사양반.. @_@ 설탕이 들어갔단건지 안 들어갔단건지 ;ㅅ;


정신을 차리고 다시 보니 성분표에 있는 Sugars는 Carbohydrate 아래 항목으로 들어가있네요!!

카페에서 4년 일하면서 지겹도록 보고 들었던 Carb.... 탄수화물이죠!!

탄수화물이 분해되면 당류가 된다!! 생물 포기자였던 나도 아는 내용 ㅋㅋ 

맨밥을 졸라 열심히 씹으면 언젠가 단맛이 난다!! 후후

결국 설탕의 모습으로 들어간 23g이 아닌, 탄수화물에 포함된 당질로 들어간 거였어요.


다시 말해, 과일 자체에 포함된 탄수화물로 인한 당질은 음료에도 그대로 포함되어있고,

제조할 때 따로 여기다가 설탕을 "더 첨가하지는 않았다" (No added) 라는 의미였습니다.... ㅋㅋ


저는 여태까지 No sugar added = sugar-free 인 줄 알았는데

새로운 걸 또 하나 알게 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