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천과 비추천 글의 내용은 저의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됩니다.

추천제품이 모두에게 다 좋을 순 없을테고, 비추천제품이 모두에게 다 싫진 않을테니 참고로만 읽어주세요!!




추비추 카테고리의 첫 개시는 추천하는 제품이에요. 근데 사실 이 제품의 정식 이름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사용법은 알고있는데 이 물건을 뭐라 부르는지 모르겠어요. 사진으로 보이는 제품명은 egg muffin pan 이에요.

하지만 슈퍼스토어 홈페이지에 검색해도 제품이 검색되지 않습니다 ㅋㅋㅋㅋ

자기네들이 갖다놓고 팔면서 검색이 안 되는 이유가 뭔지 모르겠음!!


egg poacher 중에는 가로로 더 길고 동그라미가 두 개 있어서 달걀 두 개를 한번에 만들 수 있는 제품도 있는데,

그 제품은 위아래로 볼록하고 옆으로 넓지 않아서, breakfast sandwich를 만들기에는 별로 모양이 좋지 않아요.



제가 이 글에서 추천하는 제품은 아래 사진에 있는 제품이에요.



사실 카페에서 일할 때 가게에서 하루에 30번씩 사용하던 제품이에요.

Bacon egg & cheese 샌드위치를 만들 때, 잉글리쉬 머핀 안에 넣기 위해 비슷한 동그란 모양의 계란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 제품을 쓰면 English muffin이랑 사이즈가 딱 맞아요.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슈퍼스토어에서 샀어요. 개당 가격은 $4.99 이고요.

이걸 따로 파는 진열대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제가 돌아봤을 땐 아마 따로 진열대는 없는 거 같았어요.

(이렇게 남의 코너에서 대롱대롱 매달아서 파는듯요.... 저는 냉동만두 코너에서 앞에서 저렇게 찾았어요.

저 위에 적은 달걀 두 개짜리 볼록한 에그포처는 전자렌지-가전 코너 진열대에서 팔고있었어요.)





뚜껑을 닫았을 땐 이렇게 생겼어요.

이음새(?) 부분은 양쪽이 저렇게 위 아래가 반대로 되어있어서,

만약 뚜껑과 분리해서 씻기를 원하시면 살짝 비틀면서 저 부분을 분리하시면 돼요.

(자꾸 분리하다가 잘못하면 플라스틱 부분이 부러지므로.... 가급적 분리하지 않고 그대로 씻으시면 더 좋아요.)







뚜껑을 열면 이렇게 생겼어요.



달걀을 하나를 깨고 노른자를 깨뜨려서 휘저은 다음 (나무로 된 걸로 휘저으시면 플라스틱 바닥 보호에 더 좋아요)

흰자와 노른자가 잘 섞이면 전자렌지에 넣고 50~55초 정도 돌리시면 다 익어요.

전자렌지를 돌릴 때 "퍽" 하고 달걀이 안에서 터지고 뚜껑이 들썩이는 소리가 나는데, 무시하셔도 됩니다 ㅎㅎ

그러라고 저 뚜껑이 있는거니까요!! 막상 시간 다 지나고 꺼내보면 멀쩡해요 ㅋㅋ



저는 달걀을 깨서 노른자와 흰자를 섞은 다음, 냉동 옥수수콘을 조금 넣어서 같이 돌려요.

그러면 옥수수가 들어있는 계란이 만들어져 나옵니다 :) 이삭토스트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아.... ㅎㅎ

취향에 따라 치즈를 찢어넣어도 돼요. 그러면 치즈가 들어있는 계란이 완성되어 나와요.

게 썰린 파를 넣으셔도 됩니다 ㅋㅋ 파계란 만들어질 듯!!


사람이 두 명이면요. 저희는 저거 하나로 두 번 따로 돌리고요,

저 제품을 두 개를 사셔서 전자렌지에 한번에 넣고 돌리셔도 돼요.

두 개를 한번에 돌리실 땐, 1분 30초 돌리시면 되고요.

세 개를 한번에 돌리실 땐 2분 5 돌리시면 돼요.



아무튼 달걀 하나를 잘 풀어서 (원하는 재료 조금 섞어넣어도 좋음) 

전자렌지에 50초만 돌리면 완성이 되니까, 모닝 샌드위치를 만들 때 완전 편해요.

계란에 기름이 전혀 안 들어가니 아침에 먹기에도 부담이 덜하고요.

후라이팬에서 익혀먹는 것보다 훨씬 빨리 만들 수 있어서 좋아요. 매일매일 잘 쓰고있는 물건 중 하나예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므로, 바닥이 긁히지않게 사용하시면 더 오래 쓰실 수 있어요.

쇠로 된 포크 등으로 계란을 긁어내기보다는, 나무젓가락이나 실리콘으로 된 spatula 같은 걸로 꺼내시면 더 좋습니당 ㅎㅎ



언젠가 잊어버리지 않는 아침이 오면, 전자렌지에서 완성된 계란 모습을 추가하도록 할게요.


+) 오랜 시간이 지나 드디어 잊지않고 사진을 찍어서 업데이트를 하게되었슙니당 ㅋㅋ



냉동 옥수수 + 모짜렐라 치즈 + 달걀 1개를 넣은 모습이고요






전자렌지에서 50초를 돌고 나온 모습이에요.

나무젓가락으로 테두리 부분을 살살 긁어내면서 바닥을 들면 동그랗게 잘 떨어져서 샌드위치에 올려먹으면 됩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