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in Calgary

캘거리 도서관의 좋은 점

­­­ ­ 2019. 1. 28. 15:11



평소에 책 읽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저는 도서관에 갈 일이 많지 않은데요.


캘거리 도서관에서 (제가) 유용하게 쓸 수 있을만한 두 가지가 있어요.


하나는 프린트

다른 하나는 무료 로제타스톤이에요.


프랑스어만 되는건지 모르겠는데, 도서관 회원이라면 로제타스톤을 이용해서 집에서도 프랑스어 공부를 할 수 있어요.

(본인의 도서관 회원카드 번호와 비밀번호가 필요해요)

그런데 저는 예전에 이미 조금 시작했어서, 제가 마지막으로 공부했던 부분부터 시작해봤는데요.

서너 단계 지나간 뒤부터 자꾸 에러가 나서 저는 몇 번 다시 시도하다가 그냥 포기했어요 ㅋㅋㅋㅋ


다른분들은 잘 되실지도!! 관심있으신 분이라면 한번 시도해보세요 ㅎㅎ



사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부분은 도서관에서 프린트하기 예요.

도서관에 있는 프린터로 (당연히) 프린트를 할 수 있는데요.


가입하신 도서관 회원카드 안에 매달 자동으로 5불씩 크레딧이 들어와요!! ㅎㅎ

흑백 프린트는 장당 10센트, 컬러는 장당 20센트인데

저는 아직까지 컬러 출력할 일이 없었어서, 흑백 출력만 써봤는데요.

그러면 매달 50장까지 무료로 프린트할 수 있는 셈이에요.

(컬러로만 뽑으신다면 5불 크레딧으로 25장까지 무료예요)


만약 처음 캘거리에 오셔서 이력서 출력을 하셔야한다면

캘거리 도서관 회원가입을 하신 뒤 도서관에서 출력하시면 좋을 거예요.

두 장짜리 이력서라면 흑백으로 25부까지 무료 프린트가 가능한 셈이니까요.


그리고 다음달 1일이 되면 또 50장 무료 출력이 가능해요.


저는 작은 도서관 옆에 살아서, 출력할 일이 생기면 쪼르르 건너가서 뽑아오고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