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엘츠를 또 쳐야하면 어쩌나 하고 고민했는데,

다행히 일단!! 아이엘츠를 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일단은" 이에요.


우선, 제 과거 아이엘츠 시험 성적은 인정할 수 없다고 해요. 시험을 친 지 너무 오래 되어서요.

아카데믹은 2014년, 제너럴은 2016년에 친 시험이니까요.


그래도 그 시험들 이후로 계속 캐나다에 살았는데,

그리고 어차피 그 당시 받았던 시험 점수들이 지금 컬리지에서 요청하는 점수보다 더 높으니

영어실력이 그 때보다 늘면 늘었지 줄었다고는 여기지 않을 수 있겠지??

하는 생각에 학교 입학처에 문의해봤는데,

테스트 결과가 너무 오래 되어서 인정할 수 없대요 ㅠㅠ


하지만, 이민자센터(Immigrant Language and Vocational Assessment – Referral Centre)에서 칠 수 있는 시험 중

Canadian Language Benchmarks Assessment (CLBA) 라는 시험이 있는데,

이 시험 결과를 입학 영어로 인정을 해준다고 해요.


영주권자, 시민권자들에게는 이 시험이 무료라는 장점이 있어요!!!!

시험의 난이도에 관해서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내일 가서 쳐보고 후기를 쓰러 올게요.


Canadian Language Benchmarks Placement Test (CLBPT) 라는 시험도 있는데,

이 시험을 치는 사람은 시험 결과에 따라 무료 영어 ESL 수업이나 LINC 프로그램으로 갈 수 있대요.

마찬가지로 영주권자, 시민권자들만 시험을 칠 수 있는 것 같아요.

.


컬리지 입학을 위한 시험은 CLBA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단 전화로 시험 예약을 잡은 뒤 칠 수 있다고 해서

어제였던 월요일, 전화를 했었죠.

안 받네요 ㅋㅋ


그래서 오늘, 화요일, 다운타운으로 직접 갔죠. (주소는 910 7th Ave. SW 건물의 14층이에요)

가서 CLBA 시험 예약을 하고싶다고 하니 제일 먼저 PR카드를 달라고 해서 확인하셨어요.


어떤 목적으로 시험을 치는것인가요??

컬리지 입학을 위한 영어시험 제출용이에요.

정확히 어느 학교인가요??

SAIT입니다.


CLBA 시험을 예약하는 경우, 정확한 학교이름을 말해야 등록이 된다고 했어요.

근데 학교로 시험결과가 바로 날라가는 건 아닌지 지금에서야 좀 걱정이 됨..

나한테 결과를 먼저 주는거라면 좋겠어요 ㅠㅠ


2월 15일 오전 8:30 시험과, 2월 19일 오후 시험이 있는데 어느 날짜로 선택하시겠어요??

헐, 2월 15일이 제일 빠른 시험인가요?!?! 혹시 더 빠른 날짜는 없나요??


저는 영어시험을 빨리 치고 빨리 결과를 얻어서

통과할 점수가 나오면 바로 학교에 지원해버리고

부족한 점수가 나오면 다시 아이엘츠를 쳐야하니까요.


(이 영어시험은 6개월~1년에 한 번만 칠 수 있다고 들었어요.

상황에 따라 그 안에도 학교측에서 재시험을 치도록 하세요- 라는 요청이 온다면 요청레터를 가져가서 재시험을 칠 수 있대요)


아무튼 저는 최대한 빠른 날짜로 시험을 치고싶었어요.


2월 15일이 제일 빠른 날짜예요.... 음.. 아니면 내일 아침 8시 반 시험이 캔슬된 게 있는데, 이거라도 괜찮으시겠어요??

네네네네네!! 그럼요!! 내일 아침 아주 좋아요!!


 그렇게 예약 잡고 나왔습니다 ㅋㅋㅋㅋ

갑자기 내일 아침 댓바람부터 다운타운으로 가서 영어시험을 치게 생겼어요 ㅋㅋ

시험날짜가 많이 남았어도 공부는 안 했겠지만,

이렇게 갑자기 시험치게 되니 왠지 공부할 시간도 못 받은 거 같아서 괜히 억울함 ㅋㅋ


점수가 잘 안 나오면 그 땐 아이엘츠로 넘어가야겠죠 ㅠㅠ

백수에게 아이엘츠 시험비는 보통 부담스러운 게 아닌데....

어떤 시험인지 모르지만 내일 시험이 제발 쉬웠으면 ㅠㅠㅠㅠ


예약잡아주시는 분께 슬쩍 시험 타입에 대해 물어봤는데,

리스닝과 스피킹은 1:1 시험이라 그러고 (응?)

리딩과 라이팅은 단체로 치는 테스트라고 합니다.


스피킹 1:1은 이해하겠어요. 아이엘츠도 그러하니까요.

근데 리스닝 1:1은 어떻게 치는거죠??

1 중 하나는 저인거 알겠는데, 나머지 1은 누구인거죠??

녹음본을 틀어주는 게 아닌가....

설마 시험관이 들어와서 지문 읽어주는 거 아니겠죠.... 그래서 1:1이 되는걸까요..

1:1 리스닝 시험은 어떻게 치는건지 너무 궁금함.

내일 아침에 가보면 궁금증이 풀리겠죠.


잘 치고 돌아올 수 있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