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 포스팅을 쓰고 다운타운 카페에 지원을 했는데, 오늘 인터뷰가 잡혔어요. 


오너분이 친절하게 본인이 일하는 매장으로 인터뷰를 보러 오라며 주소를 문자로 넣어주셨어요. 

2888 Shaganappi Trail NW 


구글에 검색을 하면 

이런 위치가 나옵니다. 



좀 뜬금 없는 곳에 인터뷰 위치가 있네?? 

구글맵에 검색해보니 저 곳이군

저 멀리까지는 가보지 않았는데, Rexall도 있구나. 공원 반대편에는 가게들이 있나보네. 


오늘 -25℃ 의 날씨에 버스를 무려 세 번을 타고 저 위치로 가고있었어요. 

세 번째 버스에서 내리고, 12분을 걸어가면 된다는데, 

뭔가 좀 느낌이 이상한데요?? 

버스에서 내리고 보니 내 예상과 1도 다르지 않은 황무지 맞는데?? 가게들은 어딨지??



그래서 길가에 서서 덜덜덜덜덜 떨면서 카페명을 검색했어요.

손이 얼어서 자판이 잘 쳐지지도 않고.... 또르르....

 

이 카페가 도시 안에도 여러 지점이 있는 체인이라, 이름을 검색한 뒤 맵에서 직접 가게이름을 눌러서 주소를 확인함 



한 지점이 저 노즈힐 공원과 전혀 다른 위치에 있는데,

주소는 똑같이 2888 Shaganappi Trail NW 라고 적혀있네요??


이런 ㅅㅂ??




오너에게 전화 함.


나 인터뷰 보기로 한 김카야인데, 너 가게 위치가 알버타 어린이 병원 안이야??

ㅇㅇ 맞는뎅??

나 지금 네가 찍어준 주소로 찾아왔는데 여기 노즈힐공원 주차장인데??

거기 아닌데?? 왜 그리로 갔어??

구글맵에 네가 준 그 주소를 찍으면 여기가 나온다니까?!

뭐?? 왜 그렇지?? 이 주소 우리 가게 주소 맞는데?? 너 지금 노즈힐 공원이야?? 내가 너 픽업하러 갈게 그럼

아냐. 내가 환승해서 갈 수 있어. 근데 약속한 시간안에는 못 갈 것 같아.

괜찮아. 천천히 와도 돼.



구글맵에 해당 주소를 검색하면 : 노즈힐 공원 주차장이 나옴 (????)

구글맵에 카페를 직접 검색해서 눌러보면 : 디테일 정보란에는 해당 주소가 나옴.



이해를 못 하겠음.

주소는 하나인데,

왜 이런 일이????


구글맵은 주소 같은거 정확해야하는 거 아닌가요??

초행길도 주소 검색해서 길 찾기 누르고 찾아가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이렇게 주소가 심각하게 오류가 나는 거 본 적이 없는데

 나에게 이런 일이 ㅋㅋㅋㅋ


내가 지원하지도 않은, 하지만 인터뷰를 볼 오너가 일하고있는 다른 로케이션으로 인터뷰를 보러가야하는데

하필 그 곳이 구글맵에 주소가 거지같이 등록되어있을 확률 ㅋㅋ


초행길에 버스를 세 번이나 타야해서 구글이 알려준 시간보다 1시간 일찍 출발했더니,

엉뚱한 곳에 내렸다가 다시 제대로 된 곳으로 찾아가면서 오히려 약속시간보다 10분 늦게 도착했어요.

게다가 제대로 된 주소로 찾아가는 길에 또 버스를 세 번을 더 타서,

총 여섯 번의 버스를 타고서야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버스티켓 한 장으로 여섯 대를 다 탔어요 ㅋㅋㅋㅋ

제일 처음 탔던 버스 기사님이 제 실제 탑승시간보다 환승종이 탑승시간을 한 시간이나 더 늦게 찢어주셔서 가능한 일이었음.


아무튼 저번 막창원정대에 이어 또한번 구글맵에 엿먹은 하루였습니다 ㅎㅎ


로드뷰라도 눌러서 주변에 카페가 있는지 없는지 360도 회전이라도 하면서 둘러봤어야했는지..

구글맵에 주소 찍으면 여기가 나오지만, 사실 여기가 아닐지도 몰라!!

이런 생각을 누가 하겠어요 :(

구글맵에 대한 신뢰도가 나날이 하락하는 요즘입니다.



저 카페는 결과적으로 가지 않기로 했어요.

고용주가 구인광고글에 엉터리 정보를 적어두어서

막상 가서 들어보니 제가 생각했던 일자리가 아니었어요.

제가 구인글에서 읽은 내용과 전혀 달랐음.


고용주는 금요일부터 일을 시작했으면 좋겠다 하셨는데,

저는 생각할 시간을 조금 더 달라고 말한 뒤, 집에 와서 거절 문자를 날림.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시간은 시간대로 뺏기고,

춥기는 더럽게 춥고,

이게 뭔 짓인지.

참으로 기분 나쁘고 화나는 경험이었습니다.


검색한 주소를 엉터리 위치에다 찍어주는 구글맵 + 날 낚은 고용주의 콜라보 작품이었음.




+) 제 구글맵에서만 저 주소가 이상하게 나오는 것일까요??

컴퓨터에서도 휴대폰에서도 저렇게 나오는데, 최신 업뎃도 다 되어있는데..

혹시 바쁘지않은 분이 계시면 검색해보시고 결과 좀.. 저도 알려주세요.. ㅎㅎ


첫번째 사진 속의 위치가 잘못된 위치이고,

두번째 사진 속의 위치가 올바른 위치예요.

하지만 저는 구글에 주소를 검색하면, 첫번째 사진 속 위치로만 찍혀나와요 ;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