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천과 비추천 글의 내용은 저의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됩니다.


추천제품이 모두에게 다 좋을 순 없을테고, 비추천제품이 모두에게 다 싫진 않을테니 참고로만 읽어주세요!!



저희 집 냉동실에 항상 준비되어있는 PC브랜드 pork & vegetable 냉동만두예요.

여러 가지 브랜드의 여러 제품을 먹어봤는데, 먹어본 것 중 가장 괜찮았던 제품이라 추천글을 쓰게 되었어요.


모든 제품을 다 먹어본 건 아니라서, 더 맛있는 만두가 있을 수도 있어요.

추천 의견을 나눠주신다면 저희도 시도해볼게요!!




만두를 너무너무너무너무나도 좋아하는 TJ


캐나다에 처음 둘이 같이 와서 먹었던 만두는

밀가루반죽부터 시작해서 밀대(가 없어 와인병으)로 밀어가며 만두피부터 만들고

다진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사와서 각종 야채도 다지고 간을 하며 섞은 뒤에

만두를 빚어서 먹었더랬었죠.... ㅋㅋㅋㅋ 4년전 추억이네요 ㅋㅋ


반죽 + 피 밀기 + 밀가루 범벅 난장판이 되는 주방청소로 지친 나머지

두번째 만두는 한인마트에서 냉동만두를 사와서 먹었었는데요.

비싼 가격에 비해 양이 너무 적어서 조금 실망했었어요.


세번째 만두는 세이프웨이에서 만두피(100개입)을 사서,

정육 코너에서 사온 다진 고기와 각종 야채를 다져넣고 소만 따로 만든 뒤 만두를 빚어 먹었고요.


이 세번째 방법도 좋긴 했지만, 통에 담아 냉동실에 얼리면 수분이 남아있던 만두들끼리 얼어붙어서

다음에 꺼내먹을 때 만두들이 죄다 붙어 찢어지고 터지는 불상사가 발생해서


지금은 네번째 만두에 정착하게 되었어요.



슈퍼스토어에서 살 수 있는 냉동만두예요. 가격은 $4.99 입니다.

저희는 이 pork & vegetable 맛으로 먹어요.




몇 가지 브랜드의 다양한 만두를 먹어봤는데,

아니 이게 무슨 해괴한 맛이지?? 라고 느껴질 정도의 이상한 맛이 나는 만두도 있었고,

좀 비릿하거나 낯선 야채의 맛이 강하게 느껴지는 만두도 있었어서

제일 무난하고 맛있었던 이 pork & vegetable에 정착했어요.


더 이상 무모한 모험은 하지 말자 하고요 ㅋㅋ


후라이팬에 기름을 붓고 뚜껑을 덮어 군만두를 만들어먹기도 하고,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돌려서 튀겨먹기도 하고,

라면에 떡이랑 같이 넣어서 떡만두라면을 만들어 먹기도 하고

비빔면을 먹을 때 같이 먹기도 하고

떡국에도 넣어서 먹었었어요.


무난한 맛이라서 어디에 넣어먹어도 다 잘 어울려요.


저는 군만두로 만들어서 간장+식초+고춧가루 소스에 찍어먹는 것을 제일 좋아해요.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한인마트나 아시안마트에 자주 가지 않는 저희같은 분들이 계시다면

슈퍼스토어에서 사서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집 냉동실에 항상 준비되어있는 상비 아이템 중 하나가 되었어요.

언제 갑자기 긴급하게 만두를 먹어야하는 상황이 생길지 모르니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