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부하다가 끄적끄적

& 기호의 이름은??

­­­ ­ 2019. 6. 30. 14:10




저는 이 기호를 항상 and 라고 읽어왔거든요 ㅋㅋㅋㅋ

A & B 는 A and B 라고 읽으니까요.

Romeo & Juliet 도 로미오 and 줄리엣 이라고 읽으니까요.


읽을 땐 and 라고 읽는 게 맞는 것 같아요!!

근데 이 기호의 "이름"이 뭐냐는거죠 ㅋㅋ


한번도 and 말고 다르게 읽을 생각을 해본 적이 없는데,

(심지어 여태 수업시간에 여러 번 and 라고 읽었는데 ㅋㅋㅋㅋ)

선생님이 읽는 걸 듣고 "처음 듣는 단어인데?? 뭐지 저게??" 하고 보니

& 기호여서 대당황 + 밀려오는 부끄러움 ㅋㅋㅋㅋ


& 기호의 이름은 ampersand 라고 합니다 ㅎㅎ

전 난생 처음 들어봄 ㄷㄷㄷ


and 라고 읽으니 이름도 and 인 줄 ㅋㅋㅋㅋ



그리고 | 기호를 저는 그냥 vertical bar라고 읽었는데,

선생님은 pipe 라고 부르셨어요.


문득, 그동안 기호를 영어로 읽는 방법에 대해 깊게 생각해본 적이 별로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ㅎㅎ


그래서 갑자기 제가 알고있는 기호들을 써봤어요. (제가 알고있는 이름들 외에 다른 이름이 있을 수도 있어요!!)


느낌표( ! )는 exclamation mark

물음표( ? )는 question mark

골뱅이( @ )는 at

쉼표 ( , )는 comma

마침표 ( . )는 period

우물정자( # )는 hash 또는 pound

별표( * )는 asterisk

물결기호( ~ )는 tilde

삿갓기호( ^ )는 caret

괄호 ( )는 parentheses

중괄호 { }는 curly brackets

대괄호 [ ]는 square brackets

꺽쇠괄호 <>는 angle brackets

하이픈 ( - )은 hyphen

아래줄( _ )은 underscore

슬래쉬 ( / )는 fore slash

역슬래쉬 ( \ )는 back slash

어퍼스트로피 ( ' )는 apostrophe

작은따옴표 ( ‘ )는 single quote

큰따옴표 (  )는 double quote

콜론 ( : )은 colon

세미콜론 ( ; )은 semicolon



컴퓨터 관련 공부를 하고있다보니 기호를 이름으로 불러야할 일이 많은 편인데,

평소에 제가 자주 쓰는 건 이정도인 것 같아요. 


근데 & 기호는 진심 and 라고 읽었는데.... 충 to the 격 ㅋㅋ

이름은 앰퍼샌드 였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