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로바로 

https://hyperskill.org 라는 사이트예요!! 


Kotlin 언어를 개발한 Jetbrains 사에서 지원(?)하는 학습 사이트 같아요. 


저희가 사용하고있는 코드카데미 사이트와 거의 유사한 학습 방식 같은데 (코드카데미는 계정당 월 700불이랬는데) 

여기는 무려!! 무료 사이트인 듯요!!!! (만약 아니라면 ㄷㄷㄷ;; 이미 회원가입하고 학습 시작했는데.. ㅋㅋㅋㅋ) 

이메일 인증만 하고 가입되었으니, 카드정보나 따로 결제하는 과정이 없는 걸로 봐서 무료가 맞는 것 같아요 (제발) 


근데 가끔 가다 문법에 어긋나는 영어문장들이 보여요. 

(방금 찾아보니 영어권 회사가 아니었네요!! 당연히 미국 회사일 줄.... ㄷㄷㄷ;; 

젯브레인은 러시아 개발자 3명이서 설립하였고, 본사는 체코 프라하에 있다고 합니당) 


문제를 풀다가 This has not a type 뭐 이런 식의 문장을 봤었는데,

doesn't have가 아니라 has not 이라고 써놨네 오타인건가?? 싶었거든요.


근데 지금 학습 중인 페이지에서 it does not modified 이런 문장을 보고서,

영어 문장이 왜 이렇지?? 하고 생각했었어요.


유럽쪽 기반의 회사였군요!! 굉장한 듯!!


아무튼 이 학습 사이트 너무 좋아요 ㅋㅋ

엄청 체계적으로 잘 되어있고, 제일 처음부터 하나하나 배울 수 있도록 학습 단원이 아주 세분화되어있어서 짱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