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poleved

파이썬 개짱짱인듯

­­­ ­ 2019. 10. 23. 15:01



지수도 그냥 ** 쓰면 되고

글자 반복하는 것도 그냥 "짠" * 3 이러면

짠짠짠 이렇게 출력해주고

좀 짱인 듯



그런 의미에서


def pound(n):
for _ in range(1, n+1):
print(" "*(n-_), end="")
print("#"*_)

pound(6)


이거는 파이썬으로 만든 코드인데, 이거랑 같은 결과가 나오게 하려면 자바스크립트로는 어떻게 써야할까요 ㅋㅋ

생각해야하지만 잠이 와서 블로그에 잠시 놀러 옴 히히-


예를 들어 6이라는 숫자를 입력하면

     #
    ##
   ###
  ####
 #####
######


이런 결과가 나오게끔 해야한대요.


저 문제를 자바스크립트에서 봤는데,

샘플 아웃풋 보자마자

이건 파이썬으로 쓰기에 더 쉬울 거 같은데?? 하고 괜히(?) 파이썬으로 한번 해보니 저렇게 간단하게 써도 잘 나왔는데

자바스크립트로 글자 곱하기 숫자를 출력해보라고 하면

"저기.. 이거 좀 숫자가 아닌 것 같은데여??" 이러면서 Not a Number를 출력하고 앉았기 때문에 ㅡㅡ


역시 애정할 수 밖에 없는 파이썬이에요.

제 컴맹 인생에 제일 처음으로 배운 언어라서 제가 더 애정하는 걸지도!!

라고 하기에는 파이썬 문법이 초보가 배우기에 너무나도 쉽고 간결하고 편리했다고 한다.... ㅎㅎ


아, 뜬금없이 갑자기 생각나서 적는 거지만요.

자바 라는 언어가 있는데,

이 언어를 개발한 제임스 고슬링이라는 사람이 캘거리 출신에 캘거리 대학교를 졸업한 사람이었어요 ㅋㅋ


그냥 뭔가 유명한 어떤 사람이 캘거리 출신이라더라!! 하는 말을 들으면 괜히 반갑고 신기함 ㅋㅋㅋ

아직 캘거리에서 지낸 시간을 다 합쳐도 2년이 채 안 되는 주제에 ㅋㅋ

얼마전에는 Kim's convenience에 나오는 김치씨(?)가 캘거리 출신이라는 말을 듣고 또 혼자 괜히 좀 반가웠더랬죠 ㅋㅋ

이 분도 캘거리대학교 졸업하신 걸로 본 것 같아요.

아니 캘거리 대학교는 캘거리 사람이라면 살면서 한번 쯤은 졸업해야하는 그런 학교야 뭐야 ㅋㅋ

뭔가 모든 캘거리 사람들이 캘거리 대학교로 통하는 것 같음 ㅋㅋ





자러가려고 하다가.. 왠지 답은 내고 자러가야할 것 같아서 속으로 욕하면서 꾸역꾸역 생각을 해보려 했지만

나의 뇌는 이미 잠들 준비를 하는 것 같았고요.

그 결과로 이런 더럽고 비효율적이게 생긴 코드를 만들었어요 ㅋㅋ


function pound(n) {
var a = []
for (var i=0; i<n; i++) {
a[i] = "";
for (var j=0; j<n-i-1; j++) {
a[i] += " ";
}
while (a[i].length < n) {
a[i] += "#";
}
}

for (var k=0; k<n; k++) {
console.log(a[k]);
}
}

pound(6);



사실 문자열 곱하기 숫자의 내용을 자바스크립트로 어떻게 짜야하는지 모르겠어요 흑흑-

그래서 만만한 리스트로 때려박고 출력하는 이딴 코드를 써서 일단 답은 통과가 되었는데

너무 멍청하고 비효율적인 거 같음 ㅋㅋ

심지어 이 문제는 정답률이 무려 98%가 넘는데.... 내가 빠가사리인건가..

내일 다시 생각해보는 걸로 ㅠㅠ



자바스크립트로 코드 적는 건 대체 언제쯤 익숙해질 수 있을까요.... ;ㅅ;

사실 어제도 지도 위에 놓여진 210개의 다각형의 중심점들을 구하는 코드를 쓰고 있었는데,

다각형의 모든 꼭지점의 위도와 경도 정보를 불러와서 210개의 리스트로 만드는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짜다가

for i in range(1, 211):

이러고 눈 풀려서 파이썬 코드를 쓰고있으니

선생님이 옆에서 깜짝 놀라시며 "헛?! 자바스크립트~~ 자바스크립트~~~" 이러면서 알려주셔서 정신 차리고 고쳐씀 ㅋㅋㅋㅋ

저는 아직 정신 놓으면 기승전 파이썬이 되어버리는 초보입니다 :D



+)

var a = "";
var b = "";
function pound(n) {
for (var i=0; i<n-1; i++) {
a += " ";
}
for (var j=1; j<=n; j++) {
b+= "#";
console.log(a+b);
a = a.slice(0, -1);
}
}

pound(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