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poleved

나는 빠가사리인것인가아아아

­­­ ­ 2020. 9. 3. 06:23



a, b = map(int, input().split()) for _ in range(a): print(input()[::-1])


이런 코드를 쓰면서

b는 바디에서 아예 쓰이지도 않는데도 받아와야하네

히 글자 낭비 공간 낭비


for loop 만들었는데 이걸 어떻게 더 줄일 수 있을까

하면서도 막상 문제를 풀 땐 exec 생각은 맨날 안 남 ㅋㅋㅋㅋ

혼자 코드쓸 땐 잘만 쓰면서 문제로 풀 땐 머릿속에서 아예 사라지는 듯 ㅜㅜ






exec('print(input()[::-1]);'*int(input()[:1]))


나와 똑같은 문제를 푼 쌉고수님의 답안 ㅎㅎ

필요도 없는 b는 처음 주어질 때부터 "필요없어!!" 하고 과감히 안 받아오고 ㅋㅋㅋㅋ

심지어 a는 저장도 안 함 ㅋㅋㅋㅋ 받자마자 허잇! 하고 그대로 토스함.


자!! 주어진 횟수만큼 반복한다 실시!! 찹찹!!

이라고 해서 for loop을 쓸 필요도 없게 만드는

이 내용을 나는 다 공부해놓고도 어째서 활용을 못 하는 걸까여 ㅋㅋㅋㅋ

정녕 빠가사리인 것인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