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뭔가 백준 문제를 푸는 느낌이었.... ㅎㅎ

 

 

디자인은 1도 신경 쓰지 말고,

자바스크립트로 기능만 충실하게 만들어오라고 내어준 과제 ㅎㅎ

 

한 페이지 안에 섹션 4개를 만들어야 하는데,

윤년 여부를 알려주는 섹션,

오늘 날짜로부터 목표 날짜까지 며칠이 남았는지 계산하는 섹션,

로또 649를 위한 숫자 6개를 랜덤하게 만들어서 오름차순으로 보여주는 섹션,

키와 몸무게를 각각 cm와 kg에서 ft&in와 lb로 변환하는 섹션

 

이렇게 4가지.

 

그리고 마우스가 어떤 섹션 위에 올라가 있는지에 따라 그걸 알려주는 hover 효과를 줄 것

아래의 스크린샷에서 제 마우스는 디데이 카운터 위에 올라가 있어서, 이 섹션이 살짝 띄워져 있어 보이게 됐어요.

 

물론 디자인과 구조는 모두 자유이고,

위에 주어진 요구조건만 만족시켜와라-

라는 과제를 주었어요.

 

 

 

 

금요일 점심때 과제를 내주었고 화요일 아침 수업 전까지 제출하라고 했으니

금요일 저녁 + 토요일 + 일요일 + 월요일 이렇게 3.5일의 작업시간이 있는 셈인데

얼마나 걸리려나 싶어서 만들어보니까 HTML, 간단한 CSS와 JavaScript까지 총 2시간 걸림....

저는 CSS 고자라서 반응형으로 만들겠다고 깝치느라 CSS에서 제일 오래 걸렸습니다 ㅜㅜ

 

부사장님이 학생들의 작업시간을 예상할 땐 내 속도로 걸리는 시간의 3배로 계산하라고 하셔서

총 6시간이 걸릴 것으로 생각하면

솔직히 시간은 넉넉하다못해 차고 넘치게 준 것 같은데

화요일 아침까지 다 못했다는 게으른 학생이 있으면

내가 물어뜯을 거야-

 

 

 

 

 

 

그리고 이건 모바일 반응형 헤헤-

강의 때 말고는 HTML이랑 CSS를 쓸 일이 없어서 좀 버벅거리긴 했지만 그래도 만들어보았당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