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poleved

코드 작성에서의 선호도

­­­ ­ 2022. 5. 18. 11:15

 

결과만 놓고 보면 똑같게 동작하는 코드를

다르게 다시 쓰는 것을 리팩토링이라고 해요. (보통은 좀 더 효율적인 방향, 혹은 일관성을 갖는 방향으로)

그리고 개인마다 선호하는 코드가 있는 거 같아요.

 

간단한 예를 들면,

fun myFunction(): String {
    return if (favoriteColor == "Black") {
        "Keffy"
    } else if (favoriteColor == "Brown") {
        "TJ"
    } else {
        "Some random human"
    }
}

 

이런 if / else if / else 문이 있다고 했을 때,

이렇게 코드 리뷰를 오픈하면 저희 리드 개발자님한테 쿠사리 먹음.... ㅎㅎ

else if 같은 거 쓰는 거 아니야.. 쓰지망.... 하고 코멘트를 달아주심 ㅋㅋ

 

저희 리드 개발자님은 else if를 아주 싫어하는 분이라서 그래요.

그리고 return 다음에 if문이 오는 것도 엄청 싫어하심 ㅎㅎ

그리고 또 중괄호도 엄청 싫어하심 ㅋㅋ

아마 코드가 한 눈에 바로 안 읽혀서 그런 거 같아요.

 

그래서 저 위의 코드는

fun myFunction(): String {
    if (favoriteColor == "Black")
        return "Keffy"
    if (favoriteColor == "Brown")
        return "TJ"
    return "Some random human"
}

 

이렇게 써야 통과시켜주심 ㅎㅎ

else if 와 else 를 아예 없앤 걸 제일 좋아하시더라고요 :)

 

 

저는 개인적으로 when을 이용해서 쓰는 걸 더 좋아해요.

화살표를 따라가는 게 신나거든요.

fun myFunction(): String {
    return when (favoriteColor) {
    	"Black" -> "Keffy"
        "Brown" -> "TJ"
        else -> "Some random human"
    }
}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것보다는

코드 리뷰가 빨리 통과되는 게 더 중요하니까요~

 

 

리드 개발자님의 취향대로 적어야 코멘트가 하나라도 적게 달리니까

제 취향 정도야.... 곱게 접어 하늘 위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