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in Calgary

전기세 지원 오예-

­­­ ­ 2022. 9. 16. 13:37

 

저희 집은 보통 전기세가

적게 쓴 달은 45불 정도, 많이 쓴 달은 55불~60불 정도 나오는 편이에요. 3인 기준!!

 

8월 말에 나온 7월 전기세 고지서를 봤더니

6불이 나온 게 아니겠어요 ㅎㅎ

 

잘못 나온 건가?? paid in advance인 금액이 있었나?? 하고 고지서를 보니까

GOA Utility Commodity Rebate라고 되어있는 항목에서 50불 크레딧이 생겨서 할인되어 있었어요 ㅎㅎ

 

오 이거 뭐지?? GOA면 알버타 주정부?? 왜 할인해주지?? 하고 얼른 검색해봄 :)

 

리베이트를 따로 신청하거나 하는 것은 아니고,

리베이트를 받을 자격이 된다면 자동으로 요금에 적용이 된대요.

월 50불의 크레딧을 7 8 9 10 11 12월 이렇게 최대 6개월 동안 받게 될 거라고 되어있었어요. (즉, 반년 동안 최대 300불)

 

왜 주는 건지는 사실 잘 모르겠음....

인플레이션 때문에 살기 빡세지?? 그래서 우리가 도와주는 거얌- 이라는 말만 본 듯....

 

리베이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찾아보았어요.

저는 아파트에 살고있어서, 수도세와 난방비는 렌트비에 포함이고

전기세만 제가 따로 내고있는데, 현재 사용 중인 전기 회사인 ENMAX 홈페이지에서 찾아봄.

 

1. 현재 유틸리티를 사용하고 있고, 유틸리티 공급자 (저의 경우 ENMAX) 에게 다이렉트로 고지서를 받는 사람

2. 지난 1년 간 전기 사용량이 250 메가와트시 (MWh, megawatt hours) 미만인 사람

 

이 두 조건을 충족한 사람이면 되는 것 같아요.

 

12개월에 250 MWh이면 한 달에 약 20 MWh

킬로와트시로 환산하면 한 달에 20,000 kWh

지난 7월 우리 집 전기 사용량은 181 kWh

 

아니 이거 맞나?? 내가 계산을 잘못 한 건가??

한 달에 2만 kWh를 쓰는 집이 있을 수 있는 건가??

이 정도면 전기를 직접 등록해서 전기세를 내는 거의 대부분 집이 해당되는 게 아닌가 싶음.

 

 

만약 리베이트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된다고 생각함에도 리베이트 적용을 받지 못한 사람이 있다면

유틸리티 공급회사에 연락을 하라고 되어있었어요.

 

 

물가가 올라서 살기 빡빡해진 요즘이었는데

아주 반가운 리베이트 정책이에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