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보" 개발자라서 좋은 건 아니고,

초보이지만 "개발자"라서 좋은 점입니다 ㅋㅋㅋㅋ

 

그건 바로바로~~

 

자잘하고 소소한 어플을 커스터마이징해서 만들어 쓸 수 있다는 점!! ㅋㅋㅋㅋ

 

 

저는 현재 재택 근무를 하고 있기 때문에

낮시간동안은 일하는 방에 갇혀서 일을 하다보니

같은 집에 있지만 근무 시간에는 아기를 돌보지 못하거든요.

 

그래서 아기가

언제 잠이 들어서 언제 일어났고

몇 시에 응가를 했고

이런 일상의 활동들을 직접 확인할 수가 없어서

 

퇴근 후에 따로 제가 사용하는 어플에 입력할 수 있도록

아기의 낮시간 활동을 기록해달라고 부탁드렸어요.

 

(제가 따로 사용하는 어플은 되게 유명한 아기의 활동 기록 어플인데,

부모의 사용을 위해 2인까지는 무료로 계정공유를 할 수 있고,

그 이상의 사람과 공유하기 위해서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하는 거 같았어요.)

 

 

여태까지는 아기 옷을 보관하는 서랍장 위에 올려둔 탁상 달력에

하나하나 볼펜으로 적어주셨어요.

응가 10시 5분

낮잠 2시 50분 ~ 4시 25분

이런 식으로요.

 

매번 손으로 쓰시는 게 좀 불편하다고 하셔서

혹시 버튼을 누르면 시간이 기록되는

조작이 어렵지 않은 어플 같은 게 있는지 제게 물어보시길래

그 날 밤에 간단한 어플을 하나 만들어드렸어요.

 

통계니 계정이니 뭐니 이런 거 다 필요 없고

버튼을 누르면 해당 활동과 함께 버튼을 누른 시간이 기록되는

딱 이 기능만 있는 가벼운 어플이요.

 

이 어플은 제 휴대폰에도 같이 설치를 해서

어플에 기록해주시는 내용들은 제가 제 폰으로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저를 만나서 시간 기록을 매번 불러주시지 않아도

제가 언제든지 어플로 확인할 수 있어서 이 부분도 조금 더 간편해졌어요.

 

 

이유식은 주로 제가 근무 중에 잠깐 나가서 준비를 해드리기 때문에

기록하실 일이 거의 없지만,

그래도 제가 회의를 하거나 하는 등 바쁠 땐

시간을 계산하셔서 먹여주시기 때문에

그럴 경우를 대비해서 만들어두었고

 

주로 사용하시는 건

잠듦, 잠깸, 그리고 응가 기록이에요.

 

 

 

 

이렇게 버튼을 눌러서 간단하게 기록하는 어플이에요.

 

 

어플에 바로 입력을 할 수 있는 상황이 되지 않아서

시간이 한참 지나 늦게 입력하실 수도 있기 때문에

기록한 시간을 다시 수정할 수 있는 간단한 기능과

 

 

 

 

 

활동 버튼을 잘못 눌렀을 때를 대비해서

그 기록을 삭제할 수 있는 삭제 기능이 있어요.

 

 

 

 

 

정말 간단한 어플!!

할머니, 할아버지도 쉽게 쓰실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어플!! ㅋㅋㅋㅋ

 

 

어플 제목에 사용자의 본명을 넣은 이유는

본인의 이름을 넣고싶어하셨기 때문입니다 :)

이건 어떻게보면 주문제작 어플이니까요 ㅋ

 

 

 

꼭 만들고 나면 눈에 보이는 것들이 있죠..

 

다이얼로그 폰트가 저 상태인 이유는 저게 제 휴대폰 디폴트 폰트이기 때문이에요 ㅜㅜ

만들 때 까먹고 다이얼로그 폰트 설정을 안했음.... ㅋㅋ

 

그리고 한 가지 거슬리는 건

24시간 포맷과 a.m. / p.m.이 같이 적혀있다는 거임 ㅋㅋㅋ큐ㅠㅠㅠ

 

처음에 a.m. / p.m. 이 따로 적혀있는 게 보기 좀 더 편하시겠지??

하고 12시간 포맷으로 만들다가

 

아닌가 낮밤 시간이 숫자로 똑같이 나와서 더 헷갈리시려나

하는 생각으로 24시간 포맷으로 바꿨는데

 

그걸 바꾸면서 a.m. / p.m. 지우는 걸 까먹었음 ㅜㅜ

 

시간 날 때 바꿔야지

하면서도 귀찮아서 아직까지 안 고치고 있는 게 함 to the 정.... 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