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존의 6개월동안 풀타임으로 일한 뒤 고용주의 job offer letter를 받으면 MPNP 신청 자격이 되었던 방식에서

6개월 풀타임으로 일 한 다음 EOI제출 -> LAA수령 -> MPNP 신청으로 방식이 바뀌었어요.


EOI는 Expression of Interest 라고 해서, 기존에 있던 점수표와 비슷했고요.

아래는 주정부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점수표 링크예요. 링크 이렇게 하는게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바뀐 방식으로는, 이 점수표에 맞는 점수를 계산한 다음, 점수(EOI)를 제출합니다.

정부가 점수를 받아본 다음, 제출된 많은 사람들의 점수를 가지고 줄세우기를 합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상위 랭커들에게 레터(LAA)를 보냅니다.

이 레터를 받은 사람만 MPNP를 지원할 자격을 얻습니다.



홈페이지를 쭉 읽어보니, 대략 이런 방식으로 바뀐 것 같았어요.

기존에 일한 다음 MPNP를 지원할 수 있었던 방식에서,

점수표에 따라 계산을 한 다음, 합격통보를 받은 사람만 MPNP를 지원하게 되는 방식으로 바뀐거죠.


저같은 경우는 타주에서 일한 경력이 있어서, 무려 100점이나 감점이 되겠습니다 ㅜㅜ

그리고 한국에서 대학교를 졸업하지 않아서, 지금 여기서 다니는 컬리지가 최종학력이 되겠네요.


어려워진다고 들었었긴 했지만, 실질적으로 감점제도가 생길 줄은 몰랐어요 ㅜㅜ


영어시험에서 모두 최상위점수를 받아야 100점을 얻는건데,

그 100점을 타주 근무 이력으로 고스란히 다 까먹네요 ㅋㅋㅋㅋ

어윽 두통 ㅋㅋㅋㅋ ㅜㅜㅜㅜㅜㅜㅜㅜ


LAA의 발급현황은 따로 포스팅하고 있어요. 업데이트 되는 글입니다. CLICK HERE



+수정) 

국제 졸업생들도 반드시 EOI를 통해야한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다른 글에서 다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MPNP #EOI #LAA #매니토바주정부이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