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분 강의 너무 좋아요!!
기린 아카데미의 마이크 선생님 ㅎㅎ

영어도 또랑또랑 귀에 팍팍 꽂히고,
설명도 완전완전완전 쉽게 잘 해주시고,
또 가르치시는 내용에 대한 자신감이 뿜뿜이심!!

겉으로 풍기는 모습은 피카츄 잡으러 다니는 지우의 모습이신데,
가르쳐주시는 걸 들어보면 "오 이 분의 말씀을 따라가면 그 곳에 길이 있을지어다!!" 하고 느껴짐 ㅋㅋ
본인이 설명하는 내용들에 대한 확신이 가득 느껴지는 강의예요.
나는 내가 뭘 말하는지 아주 잘 알고있다 라는 믿음이 가는 느낌적인 느낌?? ㅋㅋ

물론 저는 컴알못 문외한이라 제 개인적인 느낌일 뿐이지만요 ㅋㅋ
2시간짜리 강의인데, 1.5배속으로 보고있어요.


그리고 HTML 안에 코멘트 다는 법을 알려주시면서 습관적으로 코멘트를 길게 다는 사람들을 좀 까셨음..

코멘트는 웹페이지 화면에서는 보이지않는 부분이고, 코드에 대해 이러쿵 저러쿵 부가설명을 달 수 있는 기능인데
코드만 봐서는 이해하기 힘들겠다 싶은 부분을 자세하게 풀어서 적어둘 수 있지만
코멘트로 자세하게 설명해줄 생각을 하지마시고
애초에 깔끔하고 가독성 좋은 코드를 짜서, 누가 봐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끔 만들 생각을 하세여
그럼 코멘트를 쓸 필요가 없잖아요

라고 말하시며 코멘트 많이 다는 사람들에 대한 부정적인 말씀도 하셨음.


저같은 쌩초보는
오 코드를 잘 짜야 멋진 사람
코멘트를 안 쓰고도 가독성 좋은 코드를 짤 줄 알아야하는군
하고 잘 짜여진 코드에 대해 글로 배웠다고 합니다 ㅋㅋ


댓글